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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팀장 / 매니저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는?

​팀장 / 매니저는 일을 잘하는 실무자에서, 사람을 관리해야하는 리더로 변경되어
새로 바뀐 역할을 명확하게 인식하고, 조직 내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게 필요합니다.

​팀장 / 매니저는 일을 잘하는 실무자에서, 사람을 관리해야하는 리더로 변경되어 새로 바뀐 역할을 명확하게 인식하고, 조직 내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게 필요합니다.

​나 혼자 하는 일은 잘하지만, 팀원들을 관리하고 리더로서는 어렵습니다

​"팀장이 팀원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조직을 같이 욕해요"

​"팀의 목표를 명확하게 알지 못해 너무 답답해요"

​"저 사람은 왜 팀장이 됐는지 모르겠어요"

​"본인이 사고치고 바쁘다면서 우리에게 뒷수습을 부탁해요"

조직원들에게 인정받는 팀장은 어떻게 해야할까요?

  • ​팀원들의 신뢰를 얻어 따르고 싶은 매니저가 될 수 있습니다.

  • 조직의 목표 설정과 업무에서의 관리가 가능해집니다. 

  • 조직의 목표를 위해 필요한 행동지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팀원들에게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주어 업무 적극성을 띄울 수 있습니다.​​

​​이 과정을 통해

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?

​역할인식

​리더로서의 역할 인식

-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리더의 역할 변화

- 신뢰 받는 팀장이란?

​업무관리와 관계적인 능력의 균형

​조직의 방향성에 맞는 팀 성과 달성

01.

02.

​팀장 역량 강화

성과를 내는 리더

- 팀 목표 설정 및 침원 개별 목표 수립

- 직원의 몰입을 이끌어 내는 3요소

(일의 즐거움 / 의미 / 성장) 

- 의사결정과 임파워먼트

03.

​지속적인 영향력 발휘

- 직원의 동기와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하는 환경 만들기

- 성과 피드백

(개선 피드백과 지지적 피드백)

​-피드백 작성시트 제공

지속적인

영향력 발휘

​팀장 / 매니저

Training by Position Level

​계층별 교육 > 팀장 / 매니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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